20230213 솔트웨어 오픈엣지테크놀로지 피코그램 소프트센우
솔트웨어
본디가 아마존웹서비스(AWS)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솔트웨어가 수혜주로 부상했다. AWS는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로 솔트웨어는 AWS의 파트너사다.
https://n.news.naver.com/article/015/0004809735?sid=101
오픈엣지테크놀로지
오픈엣지테크놀로지가 강세다. 생성형 인공지능(AI) 서비스가 확산하면서 구글·마이크로소프트·애플·아마존 등이 그래픽처리장치(GPU)보다 AI 서비스에 더 특화된 반도체를 개발하는 데 열을 올린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. 관련업계는 애플, 구글과 같은 빅테크들은 세분화된 시스템반도체 특성상 모든 칩을 자체 설계 및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각자 파트너 찾기에 나설 것으로 기대했다.
https://naver.me/G3h0o304
피코그램
피코그램은 앞서 국책과제를 통해 '방사선융합기술' 사업을 영위한 바 있다. 방사선기술 기반 세슘 정화용 필터 개발이 주요 내용이다. 이에 따라 이번 소식으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.
https://naver.me/GaTVi6aR
소프트센우
소프트센이 동유럽에 산업용 엑스레이 검사장비를 수출한다는 소식을 알리자 회사 주가가 급등했다.
지난 10일 소프트센은 동유럽에 있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생산업체와 총 28억원 상당의 엑스레이 검사장비 4대에 대한 계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.
https://sports.hankooki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6820629